- 객체지향
-객체지향을 사용하는 이유 : 코드의 재사용, 코드의 관리가 용이함, 신뢰성 높은 프로그래밍 가능
-캡슐화, 상속, 추상화, 다형성(차후 정리 예정)
-변수와 함수를 하나의 클래스에 정의하여 서로 관계가 같은 변수와 함수들을 함께 다룸 -
클래스란?
:객체를 정의해놓은 것,
:객체를 생성하는 데 사용
-객체의 모든 속성과 기능이 정의되어 있다.
-데이터와 함수의 결합(구조체 + 함수)
->인스턴스화(클래스로부터 객체생성)로 인스턴스(객체) 생성
->인스턴스는 참조변수를 통해서만 다룰 수 있으며, 참조변수의 타입은 인스턴스의 타입과 일치해야한다. -
여러 클래스
-소스파일의 이름은 public class 의 이름과 일치해야 한다.
->만약 public class가 없으면 소스파일 이름은 소스파일 내의 어떤 클래스의 이름으로 해도 상관없다.
->하나의 소스파일에 public class는 하나만 존재할 수 있다.public class HelloWord{} : 소스파일의 이름은 HelloWord이다. class HelloWord2{} :소스파일의 이름은 HelloWord2일 수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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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정의 타입 클래스
:기본 자료형 외에 프로그래머가 서로 관련된 변수들을 묶어서 하나의 타입으로 새로 추가하는 것.
:자바에서는 클래스가 곧 사용자 정의 타입이다. -
참고
-변수 : 하나의 테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
-배열 : 같은 종류의 여러 데이터를 하나의 집합으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
-구조체 : 서로 관련된 여러 데이터를 종류에 관계없이 하나의 집합으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
<본 정리는 남궁성의 자바의 정석 기초편을 참고로 하였습니다.>